princeofpersia4 1trainer-anwhddlsp2.exe
princeofpersia4 1trainer-anwhddlsp2.exe.txt
타락한 왕은 인터넷에 이렇다 할 공략이 없고, 치트키도 없고, 뭘 우째야 하는지 아주 난감했습니다.
한글 패치를 깔아야 하는데, 안 깔아도 되겠지만,
한글 패치를 깔고 나니, 대화에 힌트도 나오고, 세상이 우째 돌아가는 지 중얼중얼...
괴물을 낭떠러지로 떨어뜨려야 한다거나, 가둬야 한다거나, 저 뒤에 수문을 열어야 하는데,,등등....
1. 한글 패치는 검색하여 깔기 바랍니다. 파일용량이 커서 안 올라가네요.
TAB 을 눌러 지도를 보면,
신전을 중심으로 4개 뻗어 있고, 각각 4개씩 또 줄기가 있고, 나머지 각 1개씩 붙어, 총 24개군요.
현재 20개 완성이 되어가는 중에, 혹시 저 처럼 처음에 도통 뭔지 모르는 초보를 위해 간단한 설명을 올립니다.
페르시아 왕자 도스시절 2탄, 윈도우용 3탄까지 해 보았고, 이번 4탄 타락한 왕 해 보는 중이며, 이외는 게임을 전혀 해 본적이 없는 게임에 있어 완전 초보입니다.
게임에 감각있는 분이라면, 쓸데없는 설명일 지 모르겠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되길 바라면서, 두서 없이 써 봅니다.
1. TAB 누르면, 동그라미 지도들이 나오는데, 이것 전부 완료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 한 스테이지마다 막판 괴물이 등장하는데, 승리하면, 빛에다 "E" 키를 연속하여 누르면, 한 스테이지가 완성이 됩니다. 물론 E 를 연속으로 눌러라고 자막이 뜹니다. TAB 키를 눌러 지도를 보면, 하얗게 완성되어 나타납니다.
2. TAB 을 눌러 지도가 뜨면, 이웃하는 동그라미에다 스페이스바로 클릭하면, 이 동네를 섭렵하게 됩니다. 물론 TAB 키를 누르면 본화면으로 돌아옵니다.
- 본화면으로 돌아오면, 어디로 가야할 지 모르기 때문에, E 키를 누르면, 가야할 방향을 보여줍니다. 방향 도움없이 찾는다면, 더 묘미겠지요.
3. 위에 파일은, 초기 빛을 60개 모야야 하는데,
- 저 같은 경우, 58개에서 멈춰서, 아무리 해도 뱅글뱅글.. 할 수 없이 인터넷 뒤졌는데, 위에 파일은 빛을 해결하는 치트키입니다. (초보인 저는 첫번째 난관이었습니다.)
- 설명서 같이 올렸습니다.
4. 지도를 보면, 오른쪽 4개가 "빛의 도시" 입니다. TAB 키를 지도에서 마우스 갖다 되면, 빛의 도시라고 정보가 나옵니다.
- 벽에 괴물 다리가 나왔다 들어갔다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 통상, 키를 멈추지 않고, 움직이면 다 피해갈 수 있도록 만들어 집니다. 페르시아 경험상..
- 중간에, 미끄러지는 부분이 있는데, 스스로 컨트롤 할 수도 없는 것이, 점프하면 벽에 괴물 다리에 그냥 잡히네요. 한 백번 시도를 했지 싶은데, "W-스페이스" 하면 점프를 하게 되고, 연이어 E 키를 눌러, 해결하였습니다. (두번째 난관이었습니다.)
- 인터넷 검색하니, 일주일째 해결을 못 해, 질문 올린 사람도 있네요. ㅎㅎ
5. 수문 여는 중에 ...
- 가칭 우물이 양쪽에 11개, 11개 있습니다.
- 위에서 밑으로 물이 흐르도록 조작해야 합니다. 양쪽 다 완성해야 합니다. 완성하고 나면, 뭐 반짝하면서 물이 좔좔 흘러가는 그런 것은 없습니다. 또, 레버가 움직이지 않습니다. 애초, 이런 생각 땜에 더욱 힘들었습니다.
- 가령 파란 맑은 물이 채워진다던가, 얽히고 얽혀 전부다 채워져 흘러야 하는 생각에 애초부터 선입견과 발상이..페르시아 왕자 앞 버전은 그러하기도 했고...하여튼 프로그램이 쪼매 잘 못인지도? 모두 다 안 채워져도 됩니다. 수로가 통하도록 조작하게 되면, 채워지는 것은 자동으로 기분 나쁜 시꺼먼 물이 차게 됩니다. 당연히 통하는 수로끼리만 우물이 채워지고, 막힌 곳은 전혀 표시가 없습니다. 그래서 위에서 부터 조작해야 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 계단식 논처럼 되어 있습니다. 3층으로 보고, 3층 4곳이 경사 구조이고, 바로 밑에 2층 3곳이 경사, 1층이 4곳이 경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대략 크랭크 형식으로 연결되는 군요. 3층에 시작하는 곳에서 2개, 2층에 2~3개가 징검다리 역할에, 1층에 저쪽 쪽에 2개 형태로 연결됩니다. 당연히 나머지는 물이 안 차도 상관없죠. (세번째 난관이었습니다.)
6. 풍차 돌리는 중에 ...
- 지도를 보면 좌측 4군데 중에 "풍차"라는 곳에서
- 레버 2개와 빨간색, 파란색 화살표가 있습니다. 한쪽 레버는 화살표를 돌리는 용도이고, 한쪽 레버는 발판이 보이도록 돌아가게 하는 용도입니다.
- 빨간색 화살표를 지정하면, 발판 맞출때, 2개씩 돌아가고, 파란색 화살표 지정하면, 1개씩 돌아갑니다.
- 조합하면 쉽게 해결됩니다.
- 이후, 3개를 조합하게 되는데,
- 빨간색, 파란색, 없음 세 종류이고, 조합은 5종류가 등장합니다. 직접 해 보면, 없음은 움직이지 않게 됩니다.
- 갠 적으로 한 개씩 미달 위치에 놓고, 파란색 화살표 3개를 설정하여, 마무리 하였습니다.
- 여러가지 방법이 있을 듯 합니다. 적절한 두뇌를 활용하여야 하겠습니다.
7. 콜록 콜록 ..... (3월 20일)
- 들어서면, 4 기둥에 똑 같은 발판이 4개 있습니다.
- 한 개씩 밟고 올라가서, 옆으로 쇠고랑 훓은 후에 쭉 미끄러져 내려온다. 4개 다 해야 합니다.
- 그러고 나면, 4계단중, 레버가 있는데, 작동시킵니다. 아무리 빙글빙글 돌아도 절대 더 위로 올라갈 수도 없고, 뭘 우째야 하는지 몰라 너무 힘들어 이곳 때문에 게임 중단하기도 했고, (네번째 난관)
8. 공주가 여러명 나타나는 곳 (3월 21일)
-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는 묘미를 느끼게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크게 힘들지 않습니다.
- 예전 페르시아 왕자에서 이런 분위기가 한 번 연출된 것 같은 희미한 기억이 ....
이후, 계속 ....
오히려, 댓글로 도움되는 얘기를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토마토 두부 레시피 알려드립니다!!! (0) | 2011.06.23 |
---|---|
[스크랩] 토마토도 이젠 볶아 드세용<새콤 달콤 토마토 두부 볶음밥> (0) | 2011.06.23 |
죽염과 나트륨, 설탕, 섭취에 대하여 (0) | 2010.09.18 |
화면, 동영상, 게임 - 캡쳐, 사진으로 저장 (0) | 2010.07.17 |
버추얼덥에서 h264 코덱 요구할 때, (0) | 2010.01.29 |